카테고리 없음 / / 2023. 7. 20. 02:32

나의 사건검색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에 본인의 사건번호를 모르신다면 나의 사건번호 조회방법 통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통하여 쉽게 사건을 검색하여 보다 빠르게 보관금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화면을 선택합니다. 만약 사건번호를 모르거나 기억나지 않으면 상단에 있는 나의 사건번호 조회방법을 먼저 숙지하시고 진행하시면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사건검색
사건검색

 

 

인증서 인증

 

 

이 단계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있다는 전제하에 진행하겠습니다. 인증서로 검색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건번호를 아신다면 사건번호로 검색 탭을 선택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나의-사건검색
나의 사건검색

 

 

은행공인인증서나 범용공인인증서 모두 다 인증이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와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입력
인증서 입력

 

 

 

 

보관금 조회

 

 

당사자의 사건번호를 선택 후 화면에 빨간색 네모 안에 보이는 송달료, 보관금 종결에 따른 잔액조회를 클릭합니다.

 

 

나의-사건검색-잔액조회
나의 사건검색 잔액조회

 

 

원래는 법원, 사건번호, 재판부, 송달료 부분에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모자이크 처리를 해서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달료 밑에 빨간색으로 표기된 보관금 부분에 금액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관금
보관금

 

 

잔액에 0원이 아닌 금액이 조회되면 계좌입금신청서 작성 후 예금통장 사본 1부를 첨부하여 해당 사건을 진행한 법원에 우편으로 보내시면 보관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원 보관금 취급은행

 

 

법원 보관금 취급은행은 신한은행 외 8개 은행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김제시법원(취급은행:전북은행)의 법원보관금에 대해서는 현재 각 해당 취급은행의 홈페이지에서 법원 보관금 조회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대법원 송달료 조회 및 환급방법

 

 

당사자의 사건이 종결되었다면 대법원 송달료 조회를 통해서 환급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자신의 돈이지만 모르고 넘어가면 생돈을 날리게 되니 꼭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송달료와 마찬가지로 법원 보관금도 간단한 조회를 통해서 찾으실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보관금이 있더라도 계좌입금신청서를 작성해야만 환급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이점은 참고하세요.

 

 

 

법원-보관금-조회방법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법원 보관금 계좌입금신청서 작성방법

법원 보관금 계좌입금신청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을 통하여 법원 보관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금액이 있다면 계좌입금신청서 서류를 작성하시고 법원에

trivia008.tistory.com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 조회하는 3가지 방법

우리가 살면서 금전이나 여러 가지 일로 다툼이 생기는 경우 소송 절차를 통하여 해결하게 됩니다.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거나 과거의 나의 사건을 검색하고 싶을 때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을

trivia008.tistory.com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 송달료 조회 및 환급방법

이번에는 재판이 완료된 이후 나의 사건에서 잔액조회를 하고 송달료 환급받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환급금이 있는 경우 5년간 찾아가지 않으면 국가에 귀속이 되니 재판이 종

trivia008.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