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3. 6. 18. 05:04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 송달료 조회 및 환급방법

이번에는 재판이 완료된 이후 나의 사건에서 잔액조회를 하고 송달료 환급받는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환급금이 있는 경우 5년간 찾아가지 않으면 국가에 귀속이 되니 재판이 종결되었다면 확인 후 빨리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먼저 나의 사건검색에서 사건조회 후 환급금이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고 잠자고 있는 환급금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나의 사건번호 조회방법

 

나의-사건번호-조회방법
나의 사건번호 조회방법
 

 

 

 

 
 

목차

1. 송달료 조회방법

2. 송달료 환급방법

3. 나의 사건 검색

 

 

 

 

재판 신청할 때 정확한 송달료를 산정하기 힘들 경우 여유 있게 송달료를 넉넉하게 넣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재판이 종결된 이후에는 반드시 잔액조회 하셔야 합니다.

 

 

 송달료 조회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대법원-나의-사건검색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잔액조회 확인 눌러서 금액 확인하기

나의 사건번호를 검색해서 아래 화면에서 잔액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재판이 진행 중이면 잔액조회가 안되니 재판이 종결된 이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송달료-잔액조회
송달료 잔액조회

 

 

환급대상금액이 나올 경우

잔액조회를 누르고 송달료 구분에서 환급대상금액이라고 뜨면 송달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금액을 확인하셨으면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서 환급금을 찾으시면 됩니다.

 

송달료-환급대상금액
송달료 환급대상금액

 

 

환급완료금액으로 나올 경우

아래와 같이 송달료 구분에서 환급완료금액으로 나오면 이미 해당 금액을 찾으신 상태를 보여줍니다. 별도로 찾으신 날짜를 조회하고 싶으시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송달료-환급완료금액
송달료 환급완료금액

 

 

 

 

 송달료 환급방법

 

 

잔액조회 후 환급대상금액이 있으면 가까운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서 환급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해당 사건번호를 메모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급금을 받을 때는 현금이나 계좌이체로 선택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급금을 받으신 이후에 환급내역에 대한 조회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 [오른쪽 하단] - [간편조회서비스/증명서/진위확인 서비스] -[법원업무] - [계좌환급 조회]에서 환급받으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사건 검색

 

 

 

 

송달료를 환급받으려면 종결된 사건만 가능하니 재판이 진행 중인 경우는 환급금 조회가 안됩니다. 환급금 확인 방법은 [대법원] - [대국민서비스] - [사건검색] 순서대로 진행한 후에 사건번호를 입력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해당 사건번호에 있는 잔액조회를 누르면 송달료 환급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송달료-조회방법
대법원-송달료-조회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대법원 나의 사건번호 조회하는 3가지 방법

우리가 살면서 금전이나 여러 가지 일로 다툼이 생기는 경우 소송 절차를 통하여 해결하게 됩니다. 현재 재판이 진행 중이거나 과거의 나의 사건을 검색하고 싶을 때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을

trivia008.tistory.com

 

지급명령 이의신청서 작성방법 및 제출 방법

어느 날 갑자기 법원에서 우편물이 오게 되면 심장이 두근두근거리는 경험들 한 번씩 하셨을 겁니다. 이번에는 살면서 한 번씩 받아볼 수 있는 우편물 중에 지급명령이라는 것에 대해서 한번 알

trivia008.tistory.com

 

나의 사건검색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

법원 보관금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약에 본인의 사건번호를 모르신다면 나의 사건번호 조회방법을 통하여 상세하게 설명을 해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검

trivia008.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